일반 카페와 다르게 수익성이 좋은 만화카페 창업은 진입 장벽이 낮아 창업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인기 있는 아이템 중 하나이다. 특히 일반 카페와 다르게 만화카페는 식음료뿐만 아니라 시간당 수익으로 계산되어 수익성 좋은 아이템으로 각광받고 있다.
코로나 이후로 사람들이 밀집되는 장소를 꺼리는 이들의 데이트 코스로 더욱 인기몰이 중인 만화카페 벌툰은 웹툰 시장과 넷플릭스가 급성장하며 모든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가성비 좋은 명소로 더욱 유명세를 끌고 있다. 특히 인기 여배우의 아지트로 소개될 만큼 젊은 세대들 사이에서는 만화카페 벌툰은 영화, 만화책, 게임 등 다양한 콘텐츠가 완비된 놀이터로 통하고 있다.
특히 비대면 시대에 맞춘 키오스크 도입은 인건비 절감과 대기시간 감소로 매출 상승효과를 보여주고 있다. 이와 함께 가장 빠르게 단독 프라이빗 영화관인 넷플릭스관을 도입하는 차별화 전략을 꾀하며 코로나19라는 특수한 상황에서도 매출 일등 공신의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이에 만화카페창업을 준비하는 이들을 위해 만화카페 벌툰은 창업에 대한 부담을 낮춰주기 위한 8월 프로모션을 진행하여 지원을 나선다. 가장 눈여겨 볼 부분은 일정 수준 이상의 월 매출이 나오지 않으면 새로운 매장을 재창업해 주는 월 매출 보장 보험 제도이다. 여기에 선착순 5개 매장에 한해 신상 인테리어인 ‘봉화당’ 런칭을 기념하여 업그레이드 비용을 면제해주는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추가로 넷플릭스 영화관 10관 지원, 인건비 절감 무인 키오스크 세트 지원, 보드게임과 인기도서 가판대 지원까지 예비 가맹점을 위한 다양한 추가 혜택도 내놓았다.
SNS에서 핫플로 유명한 만화카페 벌툰의 본사인 아이센스에프엔비는 점포개발, 가맹, 마케팅, 먹거리 개발 등 각 분야의 전문가 150여 명으로 구성된 대형 프랜차이즈로 관련 업계에서 가장 오랜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어 믿을 수 있다. 직영점을 운영하는 유일한 만화카페 브랜드라는 점도 눈여겨볼 점이다.
가장 높이 평가받고 있는 매년 달라지는 신상 인테리어 개발뿐만 아니라 자체 먹거리 브랜드 보유로 꾸준한 신메뉴 개발, 넷플릭스 등 신규 콘텐츠를 지속 개발하고, 직영점 검증 후 도입하는 꼼꼼한 체계로 호평을 받는 브랜드이다.
높은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는 창업 아이템으로 주목받으면서 예비 창업자들을 대상으로 본사에서 사업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사업설명회에 참석 시 1:1 맞춤 브리핑과 자사의 경쟁력, 시장동향 등 다양한 창업 정보와 함께 1200만 원 상당의 가맹비와 교육비도 지원받을 수 있다.
본사에서 직접 진행하는 사업설명회는 홈페이지에서 사전 신청으로 진행되며, 신청 시 초대장을 발송하고 있다.
출처 : 경상일보 (http://www.ksilbo.co.kr/news/articleView.html?idxno=909014)